신규 스팀 디자인. /사진=폴리곤, 밸브
밸브가 글로벌게임플랫폼 ‘스팀’의 디자인을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21일(현지시간) 미국 게임전문 매체 폴리곤 등에 따르면 밸브가 ‘2019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새로운 스팀 디자인을 발표했다.

알덴 크롤 밸브 UI 디자이너는 GDC가 열린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장에서 “업데이트된 게임을 강조할 수 있는 정보 집약적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스팀 라이브러리에 자체 홈페이지가 신설된다. 알덴 크롤은 “스팀 사용자가 가장 많이 한 게임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근 플레이한 게임을 홈페이지 상단에 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규 캐릭터, 게임모드, 업데이트도 한층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스팀 라이브러리 페이지 아래 ‘Your game updates’라는 섹션을 추가하는 형태다. 알덴 크롤은 ‘도타2’의 새 영웅이나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게임모드를 예로 들었다. 스팀 라이브러리 재설계는 올 여름 베타 형태로 공개될 예정이다.

스팀 이벤트 기능. /사진=폴리곤, 밸브
이에 앞서 밸브는 ‘스팀 이벤트’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앞으로 있을 행사를 알림으로 수신 받는 방식이다. 외부캘린더, 이메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알림,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스팀내 이벤트 일정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밸브는 스팀 이벤트 오픈 베타버전을 수 개월내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