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1일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은 SNS를 통해 소개 영상이 나간 후 조회수가 급증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BBQ 뱀파이어 치킨’ 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BBQ는 지난 1일 ‘bbq’를 연상시키는 6시6분9초부터 669명에게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2만원)를 약 69% 할인된 66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시간 동안 BBQ 홈페이지 및 앱 서버가 다운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좋아하고, 매운맛을 새로운 경험이나 도전으로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이 뱀파이어 치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며 “다음달 출시되는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2탄도 충분히 준비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되었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슈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 가격은 2만원이며, 사이드 메뉴가 추가된 1인 세트의 경우 반 마리 세트 1만5000원, 한 마리 세트 2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