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브랜드는 고객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발빠르게 대응한다. 최근 외식트렌드는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혼밥족과 간편식이다.
식사와 간식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김밥 및 분식은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메뉴이며, 특히 배달이 가능하기에 작은 평수의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과 제휴를 통해 배달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여우김밥 홈페이지 캡쳐
또 인건비 절감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의 숙제가 되었다. 여우애김밥은 브랜드 런칭부터 자동화시스템에 최적화하여, 주문결제(키오스크), 김밥말기(김밥기계), 김밥썰기(김밥절단기) 등 전 과정을 최소의 인력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여기에 핵심재료 및 소스류를 원팩으로 제공하여 조리과정을 간소화하였고, 야채절단기로 전처리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원팩시스템은 맛의 균일화를 위한 필수요소이며, 초보창업자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인력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밖에도 뉴트로(New-tro)는 새로운(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세대에게는 새로운 즐거음을 제공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으로, 단순한 유행을 넘어 메가트랜드로 발전하였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메뉴구성과 인테리어에 뉴트로를 담고 있다.
모짜치즈떡볶이, 모짜치즈돈까스, 모짜치즈김치볶음밥 등 모짜치즈 시리즈는 기존 분식메뉴를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멸추김밥, 진미채김밥, 참치와사비김밥 등 프리미엄 김밥류도 독특한 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원팩시스템은 맛의 균일화를 위한 필수요소이며, 초보창업자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인력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밖에도 뉴트로(New-tro)는 새로운(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세대에게는 새로운 즐거음을 제공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으로, 단순한 유행을 넘어 메가트랜드로 발전하였다. 여우애김밥(여우김밥)은 메뉴구성과 인테리어에 뉴트로를 담고 있다.
모짜치즈떡볶이, 모짜치즈돈까스, 모짜치즈김치볶음밥 등 모짜치즈 시리즈는 기존 분식메뉴를 재해석하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멸추김밥, 진미채김밥, 참치와사비김밥 등 프리미엄 김밥류도 독특한 재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