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상반기 주점창업시장에 뉴트로 열풍을 기반으로 한 '포차전문점'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아이템은 포차창업은 옛날 감성의 열풍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추억의 정통 포장마차를 컨셉으로 한 포차소자본창업, 여성창업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주목받는 브랜드로 '포차천국' '리어카포차' 등이 있다.
이가운데 '발빠닭'은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 할 수 있어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 즐길 수 있게 했다. 닭발은 특이하게 작게 잘라진 바나나와 함께 나온다. 함께 플레이팅 되는 바나나는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 독특한 맛과 플레이팅이 독특하다.
닭발뿐만 아니라 엄청난 종류의 과일막걸리도 발빠닭의 인기 요인이다. 술 맛을 적게 하고 과일 맛을 많이 냈기 때문에 흡사 과일 스무디를 연상케 했다.
'발빠닭'은 뼈없는닭발을 반으로 잘라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최소화하는 시도를 할 정도로 다방면에서 업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노력의 결과로 발빠닭은 부산에서 시작하였지만 대구, 서울 등 매장 수를 빠르게 늘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갖춰야 할 차별화된 특징인 맛있는 닭발과 메뉴 플레이팅,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를 갖춘 닭발전문포차 ‘발빠닭’은 가맹점주의 의견을 수렴하여 현재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메뉴 또는 신메뉴를 연 1회 이상 출시하고 있으며, 사소하게 생각하는 인테리어 소품 디자인까지도 중시하고 있다.
‘발빠닭’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운영관리를 하고 있으며, 본사비용으로 프로모션을 연 2회 진행하여 가맹점의 매출향상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