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리남TV’(프랜차이즈 리뷰하는 남자)를 개설, 회원사의 브랜드를 홍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유트브 채널상에는 다양한 창업정보 제공 TV가 운영되고 있다. 대표적인 채널로 '프리남TV' '맥형TV'(맥을 짚어주는 TV), TV창업경영신문, 김병조TV 등과 소상공인TV가 활동중에 있다.


프리남TV는 플랫폼의 특성과 구독자의 수요를 고려, 딱딱한 정보 전문 채널 콘셉트를 지양하고 창업 전문 유튜버이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직접 운영하는 ‘맥형TV’의 맥형(이승현 롱타임노씨 대표)이 병행 활동한다.

구독 및 시청은 유튜브에서 ‘프리남TV’를 검색 또는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설명회·박람회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공신력 있는 온라인 정보 수집이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공정하게 잘못된 관행을 가감없이 지적하고 순기능은 적극 알려 건전한 산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전문컨설팅 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은 31기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실무형 전문가과정과 21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CEO과정을 통해 갖추어진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80시간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의 주요 과목만 집약하여 20시간으로 구성한 ‘맥세스 온라인 과정’이다.


오프라인 교육 참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으로 프랜차이즈 본부 임·직원 및 대박점포 프랜차이즈화 하고 싶은 개인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핵심 이론교육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 오프라인과 동일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 비용 대비 교육 효과 국내 최고 지향하고 있다. ▲ 교육에 대한 질문 및 문의사항은 강사 컨택을 통한 정확한 피드백 제공한다.

또 TV창업경영신문은 프랜차이즈에 관심이 있는 전문컨설팅과정과 함께 브랜드별로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