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맞은편 강남지인병원 1층에 멋진 ‘죽이야기 Cafe’가 새로 오픈했다. 28 좌석으로 넓은 편이고 신축건물답게 깔끔하고 청결하며 고급스러운 카페분위기의 죽이야기 브랜드리뉴얼의 표준이 되는 매장이다.
◆ 솥밥 솥죽 큰 인기
솥죽은 죽이야기가 심혈을 기울여 국내최초로 개발한 죽 레시피로 고온의 1인용 압력솥에 죽을 만들어내는 독특한 죽인데, 한번 맛을 보면 큰 매력에 빠진다. 찰지고, 풍미가 더욱 높아졌으며 잔열이 계속 남아 맛이 오래 유지된다.

누룽지도 적당히 생겨 구수한 맛도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이다. 실제로 솥죽을 먹어본 강남지인병원점 고객들이 몇 일간 계속해서 재방문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한다.

솥밥 역시 오랜 준비 끝에 죽이야기가 5월부터 공식화한 레시피로 마니아층이 높은 반면 솥밥 집이 주면에 흔치 않아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변에 직장인들이 솥밥을 드시고 맛이 너무 좋아서 인스타그램에 올려주시기도 했습니다. 솥밥 드시러 3일 연속 오시는 고객도 있어요. 종류도 9가지나 되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김명희 점장은 솥밥의 인기를 실감하며 이같이 밝혔다

솥죽과 솥밥은 기존 조리법에 비해 손목이 덜 아프고 화상의 우려도 적으면서, 재료손실 방지는 물론 인력도 최소화 할 수 있는 레시피 이기도하다. 죽이야기 전체 매장 410개 중 강남지인병원이 26번째로 도입했다.
◆ 주스, 스무디, 에이드, 티, 라떼, 커피 등 31종 음료 “맛이 너무 좋아요~”
카페 형 매장답게 음료가 다양하고 좋은 재료로 만들어 고객들 반응이 매우 좋다고 한다.

생과일을 통째로 사용하는 만드는 푸르트주스는 생키위주스, 생오렌지주스, 생자몽주스, 생바나나시금치주스, 생수삼라테로 구성했다. 생수삼라떼는 6년산 수삼을 통째로 갈아 넣어 직장인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인기 만점 스무디는 딸기스무디, 블루베리스무디, 망고스무디가 있다. 

라떼류는 녹차라떼, 고구마라떼, 초코라떼, 그리고 티 종류로는 밀크티, 애플티, 페퍼민트티, 다즐링티, 자몽티, 레몬티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최상의 원두로 만든 커피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 밥과 죽과 음료, 병원이 결합된 쾌적한 ‘복합 카페 공간’
강남지인병원 자체가 고급 건축자재와 자연친화적 설계로 매우 우아하고 예쁘게 지어졌는데, 죽이야기 역시 매장이 아름답고 쾌적한 점이 특징이다. 많은 원목을 사용해 자연친화적 분위기를 연출했고, 건물 내 병원과 연결되는 자연스러운 공간이 명품관 이상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강남지인병원 1층 로비는 최고급 도서관의 분위기를 연출해 고객들의 마음을 한층 안정시켜준다. 병원고객들의 맛에 대한 칭찬이 계속 이어지는 죽이야기 강남지인병원점. 화려한 인테리어로 학동역사거리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식 프랜차이즈 죽전문점 창업 및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