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이 새 시그니처 메뉴 ‘맵슐랭 치킨’을 새롭게 출시하고, 관련 CF도 선보였다.

맵슐랭 치킨은 자담치킨의 기존 메뉴에서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핫후라이드 치킨을 주재료로 하고 청양고추와 자체 개발한 마요네즈 소스를 적절하게 배합해 조리한 메뉴다. 베이스인 핫후라이드와 청양고추가 뿜어내는 매운맛을 마요 소스의 단맛이 통제하며 절묘한 조화를 만들어낸다. 

자담치킨은 맵슐랭 치킨이 부드럽게 시작해 화끈하게 끝나는 ‘기승전결이 있는 치킨’이라고 소개했다.

맵슐랭 치킨은 매운 치킨을 선호하는 시장의 요구에 화답하면서 기존 매운 치킨들과의 차별성에 중점을 둔 메뉴다. 부담스러울 정도로 과도하게 매운맛을 피해 맵치킨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단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반영했다는 것이다.


자담치킨은 2020년 3월 치즈치킨 ‘치요링’을 출시한 직후 두 달에 걸쳐 연구를 거듭한 끝에 맵슐랭 치킨을 개발했다. 4월 말에는 전국 핵심지역 가맹점을 순방하며 자체 시식을 거쳤다. 시식회에서 가맹점주들로부터 ‘맵단 치킨의 완벽한 맛’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맵슐랭이라는 이름도 이 같은 시식 평가를 반영해 붙여졌다.

자담치킨의 기존 메뉴들과 마찬가지로 맵슐랭 치킨도 고급 원료육으로 만들어진다. ‘맵슐랭 후라이드 치킨’은 친환경 정부 인증으로 최상위에 해당하는 동물복지 육계로 만들어지며 ‘맵슐랭 순살 치킨’은 자담치킨의 다른 순살과 같이 100% 국내산 다리 살을 사용한다. 

특히 자담치킨은 맵슐랭 치킨 출시를 위해 핫후라이드의 원재료를 모두 동물복지육으로 전환했다. 시그니처 메뉴답게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세상에 없던 맛’을 만들어내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자담치킨은 맵슐랭 치킨과 함께 사이드메뉴 ‘우유튀김’도 출시한다. 우유 소스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우유튀김은 치킨 메뉴에 신선한 달콤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메뉴 출시에 맞춰 6월부터 전속모델 조정석 배우가 출연하는 광고 캠페인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자담치킨은 맵슐랭 치킨은 좋은 재료가 좋은 맛을 만들어낸다는 자담 철학이 잘 구현된 작품이라며 명작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을 드리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미엄 치킨을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새 메뉴 ‘맵슐랭 치킨’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 방영을 6월부터 시작했다.
새 광고는 전속 모델인 배우 조정석을 내세워 맵슐랭 치킨의 맛을 영상과 소리로 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운맛을 자연스럽게 연상할 수 있는 붉은 색 톤이 배경으로 사용됐으며 제품을 시식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리뷰 형태로 새겨진다. 조정석은 제품을 맛있게 먹으며 ‘완벽한 맛’에 감탄한다.

메뉴 광고지만 모델이 제품을 단순하게 시식하는 평면적인 구성을 넘어 기승전결이 있는 전개를 택함으로써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기억에도 남는 방식을 택했다. 마지막에는 제품명 ‘맵슐랭’ 언어유희를 이용한 익살스러운 덧붙임(트레일러)도 붙었다.

해당 광고는 자담치킨 본사와 가맹점들의 사전 평가에서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영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정석의 자연스럽고도 익살스러운 연기가 잘 살아나서 제품의 매력을 배가시켰다고 평가됐다.

자담치킨은 새로 제작한 광고를 6월부터 공중파, 케이블TV, IPTV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해 방영하며 유튜브 등 디지털 광고도 병행한다. 자담치킨의 TV 광고 제작은 2019년 11월부터 방영된 브랜드 시리즈 광고에 이어 두 번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