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건강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언택트 소비 트렌드도 확산되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가정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영양 간편식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대형할인점이나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던 소비자들은 이제 마켓컬리와 새벽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식자재를 구입하거나, 간편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밀키트를 찾고 있다. 대면 접촉과 조리하는 번거로움은 최소화하고, 영양과 맛까지 사로잡은 보양 간편식이 쇼핑몰 장바구니에 담기고 있다.

가정간편식으로 매장 그대로의 맛을 즐길수 있게 '곰작골나주곰탕'이 청백홍 HMR 간편식은 진심과 정성을 담아 12시간 우려낸 한우 머리의 진한 국물로, 질리지 않는 한끼식사 곰작골 곰탕이다.


시원하고 맑은 국물 나주곰탕, 뽀얀 국물과 진한 영양 사골곰탕, 얼큰한 한끼 해장 육개곰탕으로 제대로 된 한끼식사를 집에서! 뜯지도 않고 끓일 필요도 없이 전자렌지 5분 30초면 완성된다.

또 '곰작골나주곰탕'은 매장에서 드시는 맛과 동일하게 맛보실 수 있도록 엑기스와 분말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TWS(Total Water System)으로 정수된 최고의 물을 이용하여 12시간 이상 정성을 담아 '진짜육수'를 우려냈다.

이외에도 '곰작골 곰탕'은 600g의 내용량으로 타사 제품 대비 건더기가 푸짐하다. 든든한 한끼를 책임지기 위하여 충분한 양으로 집에서 드실 때 직접 매장에서 먹는 듯 한 푸짐한 국물과 건더기를 맛볼수 있다.
'오뚜기'도 가정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간편식을 출시했다. ‘종로식 도가니탕’은 진한 사골육수에 쫄깃한 도가니가 가득 들어있는 제품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잡내 없이 부드럽고 쫄깃한 도가니와 우건이 들어있으며, 오뚜기 옛날 소면을 삶아 함께 곁들이면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주)우리가 홈페이지 캡쳐

경남 함양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우리가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가삼계탕''한우가마솥도가니탕' '갈비탕' '한우버섯육개장' '한우가마솥우족탕' '한우사골곰탕' 등은 좋은 재료의 선택과 손질부터 까다롭게 오랜시간 가마솥에 고우며, 정성과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 대표제품중에 하나이다.
질좋은 닭과 찹쌀, 인삼, 대추, 밤을 넣어 정성들어 끓인 구수하고 담백한 전통삼계탕으로 간편식으로 으뜸이다.
'우리가삼계탕'은 위생통합라인시스템(Clean One-Stop System)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로 생산되고 있다. (주)우리가 탕류 및 면류, 육수소스류는 우리가푸드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직접구매가 가능하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가 이랜드 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킴스클럽과 손잡고 PB브랜드 ‘오프라이스(O’price)X한촌설렁탕’ HMR 탕류 4종 제품도 인기다. 간편식 제품은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한촌설렁탕만의 특별 비법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로는 72시간 정성으로 끊인 사골과 양지 육수의 황금비율이 돋보이는 ‘설렁탕’을 비롯해 진한 육수에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더한 ‘얼큰설렁탕’, 100%한우뼈로 고아낸 ‘사골곰탕’, 부드럽고 통통한 도가니를 고아 담은 ‘도가니탕’ 등 총 4종류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