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첫 보험서비스는 소상공인 의무보험 상품 중개서비스가 될 전망이다./사진=네이버
네이버의 첫 보험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의무보험 중개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기대를 모았던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사실상 내년으로 연기됐다. 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10월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가맹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의무보험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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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금융서비스 '소상공인' 적극 공략━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업체는 약 35만~40만개로 알려졌다. 이들 소상공인들이 가입할 의무보험 중개서비스만 진행해도 네이버는 적지 않은 수수료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판매상품은 화재배상책임, 개인정보배상책임, 풍수해보험 등 소상공인들이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네이버는 금융시장에 진출하면서 소상공인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들의 경우 판매자 67%가 20-30대다.
이들 대부분은 금융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로 분류돼 사업을 시작하고 키우는 단계에서의 자금 융통이 어렵다. 이에 네이버는 지난 7월 이들을 대상으로 대출서비스를 확장하는 등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소상공인 보험 상품도 이런 서비스의 일환이다.
자동차보험료 비교서비스는 사실상 연내 실시가 무산됐다. 여전히 보험사들과 수수료에 대한 이견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는 10월부터 자기 차량 시세 조회서비스 '마이카'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차량에 대한 시세를 책정해주는 것으로, 향후 중고차 판매 중개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마이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향후 자동차보험료 비교서비스를 탑재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장 서비스 탑재는 어렵지만 꾸준히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보험사들과 협의가 중단돼 답보상태"라며 "연내 실시는 어렵고 내년을 목표로 추진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보험료 비교서비스는 사실상 연내 실시가 무산됐다. 여전히 보험사들과 수수료에 대한 이견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는 10월부터 자기 차량 시세 조회서비스 '마이카'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차량에 대한 시세를 책정해주는 것으로, 향후 중고차 판매 중개 서비스로 사업 확장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입장에서는 마이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향후 자동차보험료 비교서비스를 탑재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장 서비스 탑재는 어렵지만 꾸준히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보험사들과 협의가 중단돼 답보상태"라며 "연내 실시는 어렵고 내년을 목표로 추진은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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