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의 로칼푸드매장을 직접방문해 농산물을 살표보고 있는 (사)외식 프랜차이즈진흥원 서민교 원장과 우리가 하경수 대표가 서춘수 함양군수와 함께 상품소개와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머니S MNB 강동완기자)

함양군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제공과 우수상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함양군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함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서민교 원장, 강동원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도시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를 대상으로 함양군 농특산물 홍보와 직거래 확대를 통해 함양군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은 외식프랜차이즈 산업과 관련된 학술연구, 이론 및 정책개발, 업계지원 등 산학관 협동체제를 통한 외식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단체다.

함양군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제공과 우수상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햠양군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동완 기자)

이번 협약식에는 왕빈자전통주막 WB 신정규 대표와 선명희피자 천정효 대표가 직접 참여해 농산물 사용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 이날 행사에 참여한 프랜차이즈진흥원 관계자들은 함양군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매장과 쌀생산시설, 냉면 및 설렁탕, 삼계탕등을 직접생산하는 '우리가'와 양파 가공생산시설을 직접 시찰하면서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