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자사 증강현실 앱 ‘점프 AR 플랫폼’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한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자사 증강현실 앱 ‘점프 AR 플랫폼’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한다. 국내 통신업체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앱으로서는 최초의 북미시장 진출사례로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SKT는 T1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의 디지털 휴먼 콘텐츠가 탑재된 자사의 증강현실 앱 ‘점프 AR’을 미국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공식 론칭했다.
SKT는 지난해 11월 e스포츠 비시즌 기간 자사 혼합현실 콘텐츠 제작소인 점프스튜디오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쳐 기술로 페이커를 촬영, 실감나고 다채로운 모션을 가진 AR기반 ‘디지털 페이커’를 구현했다.
디지털 페이커는 단순한 모션 외에도 페이커가 활약 중인 게임 '롤'을 배경으로 AR캐릭터를 합성하는 가 하면 팬사인회에서의 이벤트와 응원가 등 팬들과 소통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페이커의 색다른 모습 20종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페이커는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이벤트 등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실제 디지털 페이커는 e스포츠 시즌이 진행 중이던 지난 2월 설 연휴에 T1 LoL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깜짝 등장,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해 화제를 모았다.


점프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은 지난해 말 홍콩 앱마켓에 이은 두번째 성과로, 특히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가 운영하는 AR 서비스가 북미지역 앱마켓에 공식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SKT는 전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페이커의 디지털 캐릭터가 점프 AR의 미국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는 곧 ‘점프 버추얼 밋업’ 앱을 추가 론칭하고 타 글로벌 앱마켓에도 점프 서비스 출시를 확대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컴퍼니)장은 “디지털 휴먼은 앞으로 엔터테인먼트∙광고∙ 컨시어지 등 다양한 산업의 핵심 미래 먹거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페이커’를 시작으로 SKT의 점프 서비스를 지구촌 곳곳의 고객들과 같은 시공간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