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의 대표메뉴인 ‘키토김밥’의 인기가 뜨겁다. 키토김밥이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인 키토제닉 건강식단에서 착안해, 밥을 넣지 않는 대신 계란을 듬뿍 넣어 맛과 건강, 식감을 모두 잡은 메뉴이다.

여우애김밥은 키토김밥(계란김밥)을 계란새우튀김김밥, 계란소시지김밥, 계란야채김밥 등 3종으로 출시하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데, 출시 직후 빠르게 입소문이 나며 매출대박을 이어가고 있다. 여우애김밥의 키토김밥이 대성공을 거두자 타 브랜드도 키토김밥을 출시하였지만, 원조의 인기에는 못 미치고 있다.


여우애김밥의 키토김밥이 특히 인기있는 이유는 계란 함유량부터 다르기 때문이다. 김밥 한줄에 약 4알에 해당하는 계란이 듬뿍 들어있어 폭신한 식감과 꽉찬 포만감을 만끽할 수 있다. 눈으로 보아도 타 브랜드와 한눈엔 차이나는 만큼, 맛의 차이도 확연하다.

분식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의 대표메뉴인 ‘키토김밥’의 인기가 뜨겁다. (여우애김밥 제공)

김밥을 마는 방법도 다르다. 밥이 들어가지 않는 만큼 모양잡기가 어렵고 써는 과정에서 김밥이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우애김밥은 계란을 계란으로 한겹 더 마는 이중 말이 레시피를 적용하여 비쥬얼도 강화했다. 이 레시피는 타 브랜드에서 문의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최근 배달주문 2건 중 1건은 키토김밥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키토김밥의 인기가 높다”며, “여우애김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우애김밥은 ‘메뉴경쟁력으로 성공하는 김밥창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6월 24일(목), 7월 1일(목) 양일간 진행되며, 창업 시 인테리어 반값혜택도 제공된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