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대잔치 포스터./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최고의 떡볶이 미식가를 가리는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가 '떡볶이 대잔치'로 돌아왔다.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를 ‘떡볶이 위크’로 정하고 '2021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떡볶이 대잔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 떡볶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바탕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다. 2019년 처음 시작한 이래 올해 3회째를 맞았다.
올해부터는 행사 컨셉이 다소 달라진다. 지금까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가 떡볶이에 대한 지식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떡볶이 고수를 가려왔다면, 올해는 ‘잔치’답게 떡볶이를 좋아하는 누구나 즐겁고 맛있게 즐기는 데 초점을 뒀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인기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국물떡볶이 최초 공개는 물론, 전국의 떡볶이 맛집 밀키트 판매, 프랜차이즈 떡볶이 브랜드 할인까지 떡볶이에 대한 모든 것을 배달의민족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잔치의 시작은 박막례 할머니표 떡볶이가 알린다. 국물떡볶이와 치즈떡볶이 밀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떡볶이 위크 동안 프랜차이즈 떡볶이 브랜드 6곳과 함께하는 30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걸작떡볶이치킨 ▲떡군이네떡볶이 ▲떡참(떡볶이참잘하는집) ▲삼첩분식 ▲을지로국물떡볶이 ▲태리로제떡볶이가 참여하며, 해당 브랜드 음식을 주문할 때 할인받을 수 있다.
8일부터 10일까지 배민상품권을 최대 1만5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숨겨진 떡볶이를 찾아라' 이벤트도 열린다. 배민 앱 내 배너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떡볶이의 날인 11일에는 분식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전국의 다양한 떡볶이 밀키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의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전국별미'는 전국의 유명 떡볶이 맛집 밀키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배민은 이번 행사를 위해 여성댄서 크루 '훅'과 함께 떡볶이송 댄스비디오를 제작했다. 훅 멤버 7명이 가래떡에서 떡볶이로 변신하는 과정을 담았다.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은 "떡볶이는 채식주의자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국민 음식"이라며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떡볶이 마스터'가 될 수 있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