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식 덮밥전문점 '노포식당'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맛보다는 한결같은 맛으로 오랫동안 고객이 찾는 매장,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연인 혹은 친구들도 찾아오는 매장, 아침이든 저녁이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매장, 이 계절이면 생각나는 매장으로 컨셉을 잡아가고 있다.
가맹점주에게는 집에 있는 아이들에게 음식을 포장하거나 배달이 가능한 매장, 초보자도 어느 정도 숙련을 거치면 조리가 간편한 매장, 시그니처메뉴가 있어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매장, 정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갖는 매장. 저는 이런 매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주)한국창업능률개발원 권순만 대표는 "이런 컨셉에 부함한 매장으로 '노포식당'을 개발, 런칭했다"고 밝혔다.
가정식 덮밥 전문점 '노포식당'은 브랜드명과 걸맞게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선보인다. 확실한 시그니처메뉴인 대창덮밥과 곱창라면을 무기로 각종 덮밥류와 구이 및 전골류를 선보이며, 포장과 배달, 그리고 점심과 저녁 매출을 모두 올릴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다.
특히 '노포식당'은 유행이나 계절, 시간 등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적인 외식 브랜드로, 폭넓은 성별과 연령층에 지지를 받고 있다.
예비가맹점주들에게는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게 하는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권 대표는 구이나 전골은 저녁 손님을 유치할 수 있지만, 점심과 저녁 두 시간대에 고객 유치를 위해서는 밥집에서 술을 먹는 고객의 소비패턴을 고려했다고 한다.
오랜경험속에서 노포식당은 외부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되게 영업을 이어갈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노포식당 관계자는 "소수인원으로 매장을 운영할수 있도록 주방동선과 체계를 만들어 인건비 절감이라는 프랜차이즈 특징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를 통해 투자대비 높은 이익을 가져갈수있도록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