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M-able(마블)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KB증권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는 국내상장 주식에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M-able 미니'에서는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주식까지 1000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며 "'1주' 단위가 아닌 1000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으며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약 350개 종목의 매매가 가능하다. 영업일 오전 10시~오후 2시 총 5번(오전 10시, 11시, 오후 12시, 1시, 2시) 주문이 체결되는 방식이다. 주문은 휴일에도 가능하고 주문 체결 전까지 취소할 수 있다.
국내 소수점 주식을 정기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 소수점 정기구매' 서비스도 시행한다.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을 구매기간, 구매주기, 금액을 고객이 정해 정기적으로 구매해 주는 서비스로 최소 5일부터 최대 1년까지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종목과 B종목을 1년간 매주 월요일 5000원씩 매수하도록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주문한 금액만큼 오전 9시에 주문이 체결된다.
KB증권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국내주식 소수점 오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11월말까지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 시 ▲선착순 5만계좌에 국내주식쿠폰 2000원을 지급하고 ▲국내주식 소수점 서비스 가입자 10만계좌 돌파 시에는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체결된 고객을 대상으로 1회 추첨을 통해 경품(유럽행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국내주식쿠폰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항공권, 숙박권, 식사권의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한다.
올해 연말까지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국내거주 개인고객이 2만원 이하 국내 소수점 주식 매수 시 '매수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문 타임 회차당 동일종목 합산 2만원 이하 매수 주문 시 이벤트 대상에 해당된다. 1일 최대 주문 타임 5회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주식도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