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캐시 데이터 삭제'만으로도 저장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사진=송은정 기자
━
카카오톡 캐시 데이터 삭제━
카카오톡은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 시 사진과 동영상 등 수많은 파일이 쌓인다. 채팅방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한다. 팝업창이 뜨면 '전체 설정'을 눌러주고 하단의 '앱 관리'를 클릭한다.
'저장 공간 관리'를 누르면 '캐시 데이터 삭제'라는 메뉴가 나온다. 팝업창이 뜨면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
각 채팅방에서 파일 삭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직접 삭제해도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사진=송은정 기자
사진이나 동영상이 많은 채팅방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맨 아래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한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채팅방 용량 관리' 메뉴가 있다. '사진 파일 삭제'와 '동영상 파일 삭제'를 눌러주면 된다.
삭제하기 전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미리 저장해 놓는 것이 좋다. 한 번 삭제하면 복구가 불가능하다. 번거롭지만 각각의 채팅방에서 직접 삭제한다면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
대화 내용 모두 삭제━
각 채팅방에서 '대화 내용을 모두 삭제'를 누르면 저장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사진=송은정 기자
저장이 필요하지 않은 대화방의 경우 채팅방 안에 환경설정을 클릭한 후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눌러 주면 된다. 채팅방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