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제약기업 장수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8일 열린 경남제약의 레모나 팝업스토어에 3000여명의 고객이 몰렸다./사진=경남제약
16일 업계에 따르면 경남제약은 지난 8일 서울 강남에서 레모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날 하루 동안 레모나 팝업스토어에는 약 3000명이 다녀갔다.
이번 레모나 팝업스토어에 많은 인파가 몰린 건 손흥민 때문이다. 경남제약은 지난 7월 레모나 브랜드 모델로 손흥민을 선정했고 이번 레모나 팝업스토어에선 손흥민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선물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레모나는 경남제약의 장수 브랜드다. 경남제약은 198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비타민C 제품인 레모나를 출시했다. 경남제약에 따르면 레모나는 연간 약 1억6000만포가 팔린다.
손흥민 얼굴이 들어간 유한양행의 제품들. /사진=유한양행
━
유한양행·SK케미칼도 손흥민 쓴다 ━
유한양행은 소염진통제 안티푸라민을 활용해 손흥민과 2019년부터 5년째 동행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손흥민과 광모 모델계약을 연장했다. 안티푸라민은 1933년 만들어진 유한양행의 첫 의약품이다.유한양행은 손흥민의 브랜드 효과를 톡톡히 본 기업이다. 유한양행 기업보고서에 따르면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기 이전인 2018년 안티푸라민의 매출은 178억원이었다. 손흥민을 모델로 선정한 뒤 2019년 안티푸라민 매출은 204억원으로 전년대비 14.6% 뛰었다. 2021년에는 24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3년 새 37.1% 증가했다. 손흥민을 통해 안티푸라민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SK케미칼은 손흥민의 소속구단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와 계약을 체결하고 통증 패치 '트라스트패취'에 손흥민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다. 트라스트패취는 SK케미칼이 1996년 출시한 관절염 치료 패치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