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선보인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그래픽=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MS·에임즈)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에임즈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인공지능(AI)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하다.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마케터는 에임즈를 통해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고객을 선정하고 각 개인이 원하는 일자에 안내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 증대와 행사 반응률이 개선 될 것으로 보인다.


효율적 비용 운영도 가능해 일률적인 대규모 마케팅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낭비요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KB국민카드는 기대 중이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최근 에임즈를 통해 수행한 캠페인의 반응율은 기존과 비교해 2배 이상 향상되고 동일 비용으로 약 4배 가까운 순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업권 최초로 마케팅 전체 프로세스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해 의미가 깊다"며 "향후 세분화된 고객 요구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