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실수로 10분의1 가격이 책정됐던 물건을 제값에 구매한 양심적인 손님의 미담이 알려졌다. 사진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무인점포를 방문해 앵심적인 행동으로 사장을 감동시킨 손님. /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갈무리
31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세상에 이렇게 양심적인 분도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서울 노원구의 한 종합무인점포 사장인 A씨는 "무인점포에는 별의별 진상과 비양심적인 사람이 간혹 온다"고 운을 뗐다. A씨에 따르면 지난 28일 밤 10시40분 20대 초반으로 추정되는 여성 손님이 가게를 찾았다.
A씨는 "최근 입고 제품 중 5000원짜리 제품 한 종류가 500원으로 잘못 세팅돼 있었다"며 "진열대에는 5000원 가격표가 붙어 있었지만 결제기에선 500원으로 인식됐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이 손님이 결제기에 적힌 턱없이 낮은 가격에 고개를 갸우뚱하더니 정상 가격을 한 번 더 확인했다"며 "1개 제품의 수량을 10개로 올려 5000원을 계산했다"고 덧붙였다. 상품의 가격 오류를 확인한 뒤 기존 가격으로 결제하기 위한 행동이었다.
A씨는 "500원만 냈어도 점주의 잘못인데 너무 감동이었다"며 "CC(폐쇄회로)TV로 이 모습을 확인한 뒤 감사를 표하고자 '원하는 제품을 아무거나 하나 선물로 드리겠다'고 했더니 고작 600원짜리 아이스크림 1개를 고르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요즘 자영업자들을 울리는 '먹튀' 기사가 많이 나오는데 이렇게 양심적인 분도 세상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적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 역시 해당 손님의 양심적인 행동에 감동했다. 이들은 "각박한 세상에서 사람들이 따뜻해지는 이유" "어떻게 수량을 올려서 계산할 생각을 했을까" "진상 소식만 듣다가 훈훈한 소식을 보니 행복해진다" "무인점포의 특징을 악용하는 사람도 많은데 정말 훌륭한 사람이다" "나도 저렇게 행동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은 "나라면 모르는 척 500원만 결제했을 것 같다" "무인점포에 가면 주인이 없다는 생각에 꼼수를 부리고 싶었던 적이 간혹 있다" 등 스스로를 반성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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