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지난해 7월 발급 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누적 가입자수가 100만명을 넘어섰고 누적 환전액은 3000억원을 돌파했다. 주요 혜택은 ▲환율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 등이다.
하나머니 앱에서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는 총 18종으로 ▲기존 8종(미국USD, 일본JPY, 유로EUR, 영국GBP, 중국CNY, 싱가포르SGD, 캐나다CAD, 호주AUD)에 10종(베트남VND, 홍콩HKD, 태국THB, 스위스CHF, 필리핀PHP, 스웨덴SEK, 인도네시아IDR, 뉴질랜드NZD, 헝가리HUF, 체코CZK)을 추가했다.
지난 5월 초에는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해 기존 체크카드에서 제공되던 혜택은 물론 ▲국내외 전 가맹점 하나머니 1% 무제한 적립 ▲국내외 전 가맹점 하나페이 결제 시 하나머니 1.3% 무제한 적립 ▲해외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항공/면세점/여행 관련 가맹점 결제 시 3% 적립(월 최대 5만 하나머니) 등의 혜택을 더했다.
젊은 여행족을 중심으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해외에서 트래블로그를 이용한 고객 중 48.4%는 20~3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카드발급을 기준으로도 20~30대 여성은 전체 카드 발급 중 43%를 차지했다.
일본에서의 트래블로그 이용 역시 급격히 증가했다. 카드 출시 이후 올해 5월까지 일본에서 트래블로그를 이용한 고객은 전체 해외여행 이용고객 중 63.1%를 차지했다. 일본 다음으로는 ▲미국(11.4%) ▲프랑스(7.8%) ▲영국(6.1%) ▲이탈리아(4.9%) 등이 차지했다.
주요 방문 도시는 ▲도쿄(46.3%) ▲오사카(21.4%) ▲후쿠오카(17.9%) 등 일본 주요 도시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평균 3박4일 일정으로 일본을 다녀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 트래블로그를 발급한 고객 중 절반(50.4%)은 실제 해외여행을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트래블로그를 발급한 고객들은 평균 28일 만에 첫 해외 승인을 기록하며 카드 발급 이후 한 달 안에는 해외로 출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를 해외여행을 위한 하나의 통합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해외여행에서 하나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