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청소년 진로체험 멘토링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서울 양재동 기아 사옥. /사진=기아
16일 기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퓨쳐 인사이트 웨비나'(Future Insights Webinar)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마이크 등을 이용해 강사와 참석자의 실시간,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모빌리티, 정보기술(IT), 게임, 방송,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의 전문 직업군 멘토(9인) 및 기아 임직원 멘토(5인)의 온라인 진로체험 특강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9월1일까지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12시까지다. 전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누구나 포스터의 QR 코드 스캔 뒤 관심 있는 분야의 멘토를 선택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웨비나 모집인원은 410명이다. 접수 뒤 문자로 개별 통지되며 접수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임직원들이 쌓아온 경험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