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의 후속 제품으로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로 구성된다. 한층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연비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간의 거리를 최소화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 젖은 노면과 눈길 제동 성능도 높였다.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눈길 주행 성능도 발휘한다.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트레드 피치 수를 늘리고 그루브 하단의 고무층을 확대 설계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특수 블록 디자인을 채택하며 타이어 소음과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키너지 브랜드는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키너지 4S2'와 '키너지 4S2 X'는 2018년 독일 '아우토 빌트'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를 시작으로 매년 유럽 현지 자동차 전문지에서 진행하는 테스트에서 유수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최상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키너지 4S2'는 올해 6월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가 주관하는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에서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제품상'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