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의 9월 판매량이 전년대비 꺾였다. 사진은 SUV 토레스. /사진=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지난 9월 내수 4069대, 수출 5514대를 포함해 총 9583대를 판매 했다고 4일 공시했다.
KG 모빌리티는 수출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와 소비심리 위축 등에 따른 내수 판매 감소로 전년대비 15.4% 감소한 실적월 거뒀다고 설명했다.
내수 판매는 전년대비 감소했지만 전월 대비로는 4.3% 증가하며 일부 회복세를 보였고 전년 누계 대비로도 4.3% 증가했다.
토레스는 1584대가 판매돼 전년(4685대)대비 66.2% 감소하며 흥행세가 꺾였다.
수출은 스페인, 이탈리아, 헝가리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전년(3647대)대비 51.2%, 9월까지 누계(3만1583대) 대비 43.8% 증가한 4만5415대를 기록했다.
KG 모빌리티는 내수 시장 한계 극복을 위해 신제품 출시 및 고객 케어서비스 강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신제품 공개와 신흥 시장 개척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더 뉴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 9월에는 2024년 토레스와 토레스 밴(VAN) 등 스페셜 모델을 출시하며 공격적으로 시장 대응에 나섰다. 토레스 5만대 판매를 기념해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 하는 등 고객 응대도 강화했다.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 수출 시장 대응을 위해서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 시장 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 시장 진출 확대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소비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내수 판매가 전년대비 감소했지만 신제품 출시와 고객 응대 등 강화로 전월 대비로는 소폭 회복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격적인 내수 시장 대응은 물론 신제품 출시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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