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사진=임영웅 인스타그램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이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23일부터 3월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01만284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2024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르세라핌, 비비, 아이유, 태연, 세븐틴,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아이브, 블랙핑크, 라이즈, 나훈아, 뉴진스, 이찬원, 김호중, 에스파, 성시경, 방탄소년단, 영탁, 정동원, NCT, 오마이걸, 엑소, 송가인, 레드벨벳, 데이식스, 이승윤, 지코, 케이윌, 별 순으로 분석됐다.


임영웅의 브랜드 참여지수는 147만345점, 미디어지수 230만2364점, 소통지수 168만2026점, 커뮤니티지수 150만4075점으로 브랜드평판지수 695만8810점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37.68%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로 음원과 광고에서 독보적인 모습"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