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 분당구 카카오게임즈 본사. /사진=뉴스1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1.16% 감소한 246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2% 증가한 123억원이었다.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과 견줘 5.3%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과 PC 온라인 게임이 모두 선전한 결과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4.8% 오른 매출 1613억원,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증가한 매출 156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라이브 타이틀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콘텐츠 리뉴얼 효과 등 실적과 신작 '롬'(R.O.M) 국내·외 출시 성과가 일부 반영됐다. PC온라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다만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비게임 부문 매출은 부진했다. 계절적 비수기 및 경기 침체 영향으로 전년보다 약 14.5% 준 694억원으로 집계됐다. 순이익은 3억8000만원으로 91.13% 줄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주요 게임 타이틀의 서비스 권역을 확장하며 '비욘드 코리아'에 속도를 낸다. 애니메이션풍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을 오는 29일 일본에,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2분기 중 대만, 홍콩, 마카오를 비롯한 9개국에 선보인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점점 치열해지는 게임 시장 환경을 고려,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글로벌 PC∙콘솔 IP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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