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현 연천군수(왼쪽으로부터 2번째)와 이경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 본부장(오른쪽으로부터 2번째)이 지난 18일 군청에서 '2024년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지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연천군
22일 연천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청에서 진행된 '2024년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전달식에는 김덕현 군수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북부사업본부 이경아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날 전달된 배분금은 연천군노인복지관을 통해 노인가정 대상 냉방용품(창문형 에어컨) 대여 사업으로 사용된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특히나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연천 지역 어려운 분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아 본부장은 "우리 경기북부 지역 기부자 분들의 정성이 소외된 분들에게 오롯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부 사랑의열매의 '2024년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경기북부 10개 시군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각 지자체, 사회복지기관, 봉사자들과 협력하여 총 2억 원 가량의 성금과 여름나기 물품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