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리워드 회원 수 13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20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기존 리워드 회원과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별 추가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후 2시부터 매장 운영 종료 시까지 제조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한 잔당 ▲톨 사이즈는 별 1개 ▲그란데 사이즈는 별 2개 ▲벤티와 트렌타 사이즈는 별 3개씩을 음료 잔 수에 맞게 즉시 추가 제공한다.
동일한 기간 톨 사이즈 이상 제조음료를 구매한 영수증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한다. 스탬프 3개를 적립하면 제조음료 1+1 쿠폰을, 5개 적립 시에는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탬프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폰은 다음달 7일에 등록된 계정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별 적립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스타벅스 리워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오는 다음달 7일에 별 5개를 추가로 일괄 적립해 준다.
2011년 첫선을 보인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별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13년 동안 고객 편의를 중점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누적 가입 회원 1000만명을 넘어선 지 1년 8개월 만에 회원 수 1300만명을 달성했다.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리워드 프로그램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 ▲퀵 오더 서비스 등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Magical 8 star'는 지난 5월 시범 도입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1종을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올해 초 시범 도입한 나우 브루잉 서비스는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운영 대상 매장을 전국 590여개로 대폭 확대했다.
동일한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기능을 지난해 11월 도입했다. ▲프로모션 음료 사이즈업 쿠폰 ▲할인 쿠폰 ▲1+1 쿠폰 ▲무료 음료 쿠폰 ▲별 추가 적립 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앱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역시 누적 주문 건수가 5억 건을 넘어섰다. 메뉴 주문 승인 전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올해는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5주년을 맞은 해로 1300만명 회원 돌파의 의미가 더욱 크고 감사하게 느껴진다"며 "풍성한 혜택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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