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제작한 AI 뮤직비디오 '스타프렌즈의 여행'이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사진=KB금융그룹
'스타프렌즈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AI 뮤직비디오는 고객들에게 스타프렌즈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보다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작사와 작곡은 모두 생성형 AI 기술 '수노(SUNO)'를 사용했다. 수노는 키워드나 문장 등 텍스트를 분석해 음악을 생성하는 생성형 AI 기반 음악 제작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클래식·팝·재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원과 가사를 생성하고 가상의 가수가 노래까지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긴밀하게 소통하겠다"며 "생성형 AI 등 혁신적인 기술도 적극 활용해 참신하고 실험적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