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의왕시
주요 사업으로 도서 구매, 독서프로그램 지원, 무더위·혹한기 냉난방비·기기 지원,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자원활동가·운영자활동비 지원 등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신규 작은도서관 1곳 개관에 이어 올해도 공공도서관 접근이 낮은 지역에 1곳을 추가 조성하고, 노후한 작은도서관을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 강화
의왕시는 이번 달 나흘 동안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운영하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하나다.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힘든 생태환경, 뮤지컬, 치어리딩, 에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어 학생과 교사 모두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이번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130명의 강사를 대상으로 1~2일 차는 심폐소생술과 화재대피훈련 등 실습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3일 차에는 성인지 감수성, 스피치 교육, 4일 차에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러닝 퍼실리테이션 등 학습자 중심 교수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교육 수료자만 오는 3월부터 운영되는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