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환급 대상은 17일 오전 9시40분부터 11시30분까지 국민은행 지점 또는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다른 금융기관으로 이체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다.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경우 수수료가 출금된 계좌로 자동 환급되며 현금으로 수수료를 납부한 경우 지점을 방문해 환급을 받아야 한다.
앞서 지난 17일 오전 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접속 지연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국민은행은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고객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스타뱅킹 앱은 지난해 9월에도 유사한 현상이 발생한 바 있다. 당시 국민은행은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이체 수수료를 환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