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출렁다리 연계 한마당 걷기 축제’ 홍보물. /자료제공=여주시
여주시는 오는 4월 15일 오전 9시부터 출렁다리 공원(신륵사방면)에서 개최되는 한마당 걷기 축제에 온라인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QR코드 또는 링크는 여주시 밴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2025년 출렁다리 연계 한마당 걷기 축제'는 '함께 걷는 즐거움, 두발로(路) 걷기 여주!' 라는 주제로 △건강 걷기 △건강 체험 부스 운영(건강증진사업 및 심폐소생술 체험, 안 검진 등 다양한 건강정보 제공 및 체험) 등 30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축제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홈페이지, 2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획득
여주시는 대표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인증심사'에서 올해도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받은 것이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제도'는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차별 없이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충족한 사이트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인증마크는 1년간 유효하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재부여된다. 시는 2023년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시부터 사용자 중심의 웹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개선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