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의 3월 셀러 판매액이 전월 대비 152% 늘었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알리)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진행한 '328 프로모션'이 전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31일 알리코리아에 따르면 3월 셀러 판매액(GMV)은 328 프로모션을 통해 전월 대비 152% 이상 증가했다. 328 프로모션 기간 ▲100개 브랜드 초저가 할인전 ▲돌아온 1000원 딜을 비롯해 브랜드별 타임딜과 특가전이 마련됐다. 컴퓨터·오피스, 식품, 생활가전, 전자기기, 뷰티·헬스 순의 3월 톱5 인기 카테고리가 뛰어난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이달 초 신규 론칭한 '오토' 카테고리도 좋은 성과를 내며 알리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 행사 기간 오토 카테고리의 일평균 매출은 행사 전 대비 약 173% 성장했다. 알리는 기존의 가전·리빙·뷰티·식품 카테고리 외에 '생활 밀착형 고관여 소비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고 평했다.


이달 공식 출시된 '알리익스프레스 신한카드'도 호응을 얻었다. 이 카드는 알리 이용 시 10%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첫 달인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만원 캐시백 혜택이 추가로 제공한다. 양사는 별도의 멤버십 또는 신한카드 정보 연동 없이 카드 소지만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보다 간편하고 실용적인 혜택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