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한 인기 놀이공원에 설치된 남성 화장실에 전세계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사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캡쳐
태국 방콕 한 인기 놀이공원에 설치된 남성 화장실이 논란이 되고 있다.
남성 소변기 앞에 양방향 거울을 설치해 소변을 보는 남성들이 머리와 화장을 고치는 여성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각) 태국 방콕 소재 인기 놀이공원에서 양방향 대형 거울을 설치한 남성 화장실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거울은 언뜻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실은 남성 화장실 소변기 앞에 붙어 있는 양방향 거울이다.
태국 방콕 한 인기 놀이공원에 설치된 남성 화장실에 전세계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사진=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캡쳐
양방향 거울은 밝은 쪽이 일반 거울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두운 쪽에 있는 사람들이 이를 투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취조실과 같은 환경에서 사용된다. 그 양방향 거울이 화장실에 사용된 것이다. 사진에는 두 명의 남성이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는 모습과 그와 동시에 여성들이 외모를 가꾸는 모습을 지켜보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에 놀이공원 운영 책임자인 타왓 야마셈은 "이 디자인은 모두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외부에서는 단순한 거울일 뿐"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겹다", "충격적이다", "프라이버시 침해와 성차별이다" 등 비난을 쏟아냈다.

이 화장실 거울은 2019년 놀이공원에 처음 설치됐지만 현재도 해당 화장실이 운영되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