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5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에 '어나드범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어나드범어 위치도. /사진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5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에 '어나드범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어나드범어는 2026년 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지하 6층에서 지상 33층까지 총 5개 동 규모이다. 어나드범어는 아파트(전용면적 136~242㎡ 604가구) 주거형 오피스텔(전용면적 84㎡ 146실)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어나드범어가 위치한 대구 MBC 부지는 대구 2호선 범어역 인근으로 동대구로, 달구벌대로와 가깝다. KTX와 SRT가 운영되는 동대구역 복합 환승센터와 동대구IC도 근처에 위치해 대구 시내외 이동이 편하다.


수성구민 운동장과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대구 4호선(엑스코선) 벤처밸리네거리역(계획)이 단지 앞에 예정되어 교통은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어나드범어 인근에는 범어초, 경신중, 경신고 등 학교가 있다. 수성구청역 학원가도 근접하다. 현대시티아울렛, 범어먹거리타운, 신세계백화점 등 주요 문화·편의시설과 야시골공원 등 녹지시설도 밀집해있다.

어나드범어는 입주민 전용 단지 내 영화관을 조성한다. 상층부에 스카이라운지, 운동시설을 갖춘 입주민 전용 스카이 커뮤니티를 계획 중이다. 내부에는 이탈리아 주방가구 '다다'(Dada) 하이엔드 가구 '아르모'(Armo) 독일 '그로헤'(GROHE) 욕실 브랜드 등 마감재를 도입했다. 포스코이앤씨 '더샵 AI스마트홈' 시스템과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자동이송시스템이 적용돼 주거 편의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