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공감이음 사진. /사진제공=양평군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역화폐 '양평사랑상품권'의 사용처를 더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간 정보 기반 플랫폼 '양평공감이음'과 연계한 사용처 안내 서비스를 구축해 본격 운영에 나섰다.

군은 약 670개 가맹점의 주소 정보를 지도 기반으로 시각화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사용자 위치 중심 반경 검색 ▲업종 및 읍·면·동별 검색 ▲상세정보 알림창 ▲즐겨찾기 등록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무단투기 상습 발생 지역에 로고라이트 설치

양평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쓰레기 무단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야간에도 시각적 경고 효과가 뛰어난 '로고라이트'를 지난 14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로고라이트는 주거 밀집 지역과 무단투기 상습 발생 지역 등 총 24개소에 우선 설치됐다. LED 조명을 활용한 로고라이트는 어두운 밤길에도 "구석구석 깨끗한 양평 다 함께 만들어요", "분리배출 잘하는 당신이 최고야" 등 4가지 문구와 경고 이미지를 바닥에 선명하게 투사함으로써, 무단투기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평의병기념사업회,'2025 양평의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양평의병기념사업회는 양평 지역 의병의 역사와 정신을 되새기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2025 양평의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은 일반부문, 아동부문(초등학생), 청소년부문(중·고등학생)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양평 지역 의병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창작물을 모집한다. 참가 자격에는 학력이나 지역 제한 없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출품 형식은 시·산문 등 문학작품을 비롯해 만화, 웹툰, 영상, 사진, 그림 등이다. 작품 응모는 전자우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5월 20일 18시까지다. 응모 시에는 공모작과 함께 지정 양식의 공모 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는 양평의병기념사업회 공식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