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텍이 전립선염 체외충격파치료기 임포88 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휴온스메디텍
휴온스메디텍은 체외충격파치료기 임포88 플러스를 최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기존 발기부전 체외충격파 치료기기 임포88의 후속 모델로 만성전립선염과 만성골반통증증후군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했다.
그동안 체외충격파치료기는 비뇨의학과에서 발기부전 치료 목적으로만 사용됐지만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비염증성 만성골반통증증후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휴온스메디텍은 임포88 플러스가 발기부전뿐만 아니라 만성전립선염 및 염증성과 비염증성 만성골반통증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도 치료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만성전립선염, 만성골반통증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염증의 원인 세포인 인플라마좀 활성화를 억제해 항생제 없이 염증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결과를 비임상으로 증명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임포88 플러스가 기존 약물치료에 의존했던 환자에게 더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 대안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전용 의자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이진석 휴온스메디텍 대표는 "새로 출시한 임포88 플러스는 항생제나 기타 약물 치료가 어려운 만성전립선염 및 만성골반통증증후군 환자들은 물론 의료진에게도 적합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