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이마트의 연결기준 1분기 추정 실적은 매출 7조3449억원, 영업이익 1293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 174.5% 증가했다.
이마트가 지난 6일 공시한 올 1분기 잠정 실적을 살펴보면 사업별 매출 신장률은 할인점 0.3%, 트레이더스 5.6%, 전문점 2.7%, 에브리데이 -1.1%다. 마곡점 오픈 이후 3월 매출 증가율은 7.2%에 달했다.
트레이더스는 지난 5년간 꾸준한 매출 성장으로 이마트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2020년 2조8946억원 ▲2021년 3조3150억원 ▲2022년 3조3867억원 ▲2023년 3조3727억원 ▲2024년 3조5495억원 등이다.
PB 출시에 힘입어 트레이더스는 2021년 매출 3조원을 돌파했고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T스탠다드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며 트레이더스의 주요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다.
대표적으로 '마이워터 생수', '마이밀크 우유' 등 약 120종 상품을 일반 브랜드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T스탠다드 상품은 약 120종에 달한다.
이마트의 PB인 노브랜드 전문점 동반 출점 전략도 주효했다. 최근 개점한 마곡점을 비롯해 킨텍스점, 하남점 등 트레이더스 매장 옆에는 소단량 상품을 취급하는 노브랜드 매장도 함께 배치해 1~2인 가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신규 출점 시 이 모델을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푸드코트 T-카페도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트레이더스는 매장 초입에 T-카페를 조성해 3000원대 조각피자, 6000원대 쌀국수, 1000원대 커피 등을 판매한다. 저렴한 가격과 트렌디한 메뉴로 '가성비 성지'로 떠오르며 가족 단위와 소규모 가구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트레이더스는 푸드코트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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