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인천공항 면세점 앱은 인천공항 입점 면세점(신라, 신세계, 현대, 경복궁)의 다양한 상품정보 등을 하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통합해 상품검색과 구매, 할인 프로모션, 질의응답(Q&A) 정보 등 면세쇼핑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인천공항 면세점 내 다양한 상품과 할인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항공기 출발 30분 전까지 온라인으로 쇼핑 후 인천공항 내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어 면세점 이용객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앱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인천공항 입점 면세점과 인천공항 자체 멤버십 할인 혜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회원 혜택에는 무료 주차대행 서비스,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 등 인천공항 특화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천공항 면세점'으로 검색 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제2여객터미널 일반구역 3층 중앙부에 설치된 '디지털디스플레이서 쇼케이스'를 방문하면 신규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면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공사는 신규 앱 출시와 5월 황금연휴 기간에 맞춰 이날부터 5월28일까지 인천공항 이용객에게 다양한 면세점 할인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인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국장 면세점에 조성된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되며 △신규 앱 가입자 대상 할인쿠폰 (최대 30달러) 제공 △앱을 통한 구매 인증시 경품(5만원 상당 여행용 샤워헤드 등) 추첨 △인천공항 내 은행(국민, 우리, 하나)에서 100만원 이상 환전시 30% 할인쿠폰(최대 10달러)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데이 행사 △앱 신규 가입자 대상 쿠폰(10 달러) 지급 행사 △QR코드 찾기 게임을 통한 쿠폰(11 달러) 지급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와는 별도로 인천공항 면세점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1억원 상당의 순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1억원의 순금별을 잡아라'도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