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가 밸류업 계획을 발표해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극대화에 나선다./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기업가치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중장기적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극대화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KAI는 이번 계획을 통해 중장기 투자자 기반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해 국내 대표 주주 친화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 제시 ▲중기 배당정책 수립 ▲지배구조 핵심 지표 개선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했다.


회사는 군·민수 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사업 추진을 통해 지난해 매출 3조6300억원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을 20% 이상으로 전망하며 견고한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25년부터 3년간 중기 배당정책도 수립했다. 2027년까지 최소 배당 성향을 별도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으로 설정, 주주환원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주 관련 핵심 지표 개선에도 나선다. 지배구조 핵심 지표 준수율을 단계적으로 개선해 지난해 기준 60% 수준에서 2027년까지 70% 이상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구영 KAI 사장은 "매출 성장, 안정적인 주주환원, 투명한 지배구조를 세 축으로 삼아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일관된 실행을 통해 시장과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