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9일 업비트 호가 범위를 30호가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두나무는 이번 확대로 슬리피지 관리가 용이해졌다고 설명했다. 슬리피지는 매수·매도 주문 시 원하는 가격과 실제 체결된 가격 괴리를 뜻한다.
30호가로 확대되며 대량 주문을 제출할 때 체결이 예상되는 가격 범위도 더 넓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주문 체결 방식 및 호가 단위는 기존과 동일하다.
두나무는 "투자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통해 유동성을 확인하고 합리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호가 표시 범위를 확대했다"며 "더 많은 호가 정보는 시장 안에서 유동성이 어디서 버티고 있는지 어디로 가려는지를 더 뚜렷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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