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코스맥스는 1분기 매출 5886억원, 영업이익 513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7%, 13.0% 성장한 수치다.
코스맥스의 성장을 이끈 핵심 동력은 한국 법인이다. 1분기 한국 법인 매출은 36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43억원으로 14.0% 늘었다. 인디 브랜드 고객사들의 국내외 활약이 두드러진 결과다.
인도네시아 법인은 선케어 및 클렌징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8% 증가했다. 순이익 또한 27억원으로 18.2% 늘었다. 태국 법인은 매출액 239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152.1% 증가했다. 순이익은 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중국 법인은 현지 화장품 시장의 완만한 회복세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오른 1627억원을 올렸다. 미국 법인은 신규 고객사의 매출 반영이 지연되면서 매출이 26% 줄어든 287억원을 기록했다.
코스맥스는 K뷰티의 글로벌 수요 증가에 발맞춰 생산 능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국내 공장의 생산 라인 증설을 통해 연간 생산 가능 수량을 전년 대비 30% 늘어난 10억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공장 역시 일부 증설을 통해 글로벌 총생산 능력을 지난해 31억개에서 올해 33억개까지 늘릴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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