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시민들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대웅제약 부스를 방문해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개막한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다양한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다.

21일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부스와 건강기능식품 부스를 운영하며 만성질환의 예방부터 조기 진단, 사후 관리에 이르는 건강관리 전주기 솔루션을 선보였다. 우루사, 임팩타민, 이지덤, 이지엔6, 베아제 등 대표 일반의약품도 함께 소개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국내외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자발적인 건강 관심을 이끌어낸 점에서 의미가 컸다. 3일간 약 5000명이 대웅제약 부스를 찾았으며 이 중 450명이 안저검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시민들은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 ▲AI(인공지능) 실명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위스키(WISKY)등을 체험하며 안저질환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대웅제약 부스에 방문해 옵티나와 위스키를 체험했다.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3대 실명질환(당뇨병성 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체험형 이벤트였다. 실명질환 발병 시 시야 장애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야 제한 마스크 체험이 주목받았다. 참가자들은 시야가 가려지는 특수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공을 던져 과녁에 넣는 게임을 하며 시야 손실이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 체감했다.


이 외에 ▲웨어러블 심전도 기기 모비케어(mobiCARE), ▲반지형 연속혈압 측정기 카트비피 프로(CART BP Pro)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FreeStyle Libre)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 기기들이 함께 전시돼 관심을 모았다. 대웅제약은 건강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코로나 키트 증정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조병하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실명질환의 위험성을 직접 느껴보며 건강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예방 및 조기 진단 중심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