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마켓은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장터라는 의미다. 현대위아는 지역 농가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직거래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도를 높이고자 이음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이음마켓에는 창원시에 위치한 농가 17곳이 참여했다. 이들은 금향멜론, 수박, 토마토 등 직접 재배한 고품질의 농산물과 감잎차, 감말랭이, 쌀 베이글 등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선보였다.
현대위아는 참여한 농가의 판매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사전에 직원 봉사자를 모집하여 일손이 모자란 농가가 직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했고 장터를 찾은 임직원에게 농산물 쿠폰을 지급해 판매를 촉진했다.
임직원과 가족 방문객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창원시에서 자란 딸기, 블루베리 등을 활용한 과일 찹쌀떡 만들기, 지역 쌀로 빚는 쌀 막걸리 만들기 등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이음마켓이 지역 농가에 품질 높은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지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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