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판매된 미닉스 '더 플렌더'(폭 19.5cm)를 일렬로 세우면 그 높이가 약 6만8000m에 달해, 지구 최고봉 에베레스트산을 4회 이상 등반한 높이에 해당한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매일 5분에 1대씩 판매된 셈이다.
미닉스 '더 플렌더'는 한 뼘 사이즈와 세계 디자인 어워드 5관왕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출시 초기부터 빠르게 시장 내 존재감을 키워왔다. 최근에는 20년 음식물처리기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한 '더 플렌더 PRO'가 판매 호조를 이어가며 지난달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
전자동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는 음식물의 무게를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처리하며 소량의 음식물은 자동 보관 모드로 전환돼 여름철에도 냄새나 부패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물받이가 필요 없는 자동 건조 방식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동 절전 모드, 유해균 99.999% 살균, 음소거 기능을 갖췄다.
미닉스 '더 플렌더 PRO'가 단기간에 음식물처리기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미닉스'라는 브랜드를 고객과 시장에 처음 알린 '미니건조기'와 '미니 식기세척기'의 성과도 한몫했다.
2021년 4월 출시된 미닉스 '미니건조기'는 국내 유일의 건조, 탈취, 살균, 의류관리 '4 in1' 제품으로, 현재까지 약 14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네이버 쇼핑 건조기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미니 가전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미니 식기세척기'는 좁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한 무설치·무타공 제품으로, 2단 트레이와 고온 살균 세척 기능을 갖추고 있다.
미닉스 브랜드 관계자는 "미닉스 더 플렌더가 달성한 성과는 '작지만 강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고객을 향한 진정성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만의 트레이드마크인 한 뼘 디자인을 지켜 나가면서 한층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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