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가 시각장애인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앱 접근성 자동 진단 도구 ‘앨리(Ally)’를 자체 개발했다. /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는 앱 접근성 자동 진단 도구 '앨리(Ally)'를 자체 개발해 시각 장애인을 포함한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고 27일 밝혔다.

'앨리'는 개발 코드 내에서 이미지 대체 텍스트, 버튼·아이콘의 기능 안내 라벨 등이 누락됐는지를 자동으로 점검하는 도구다. 이 기능은 시각장애인이 스크린 리더를 통해 앱 화면을 음성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토스 관계자는 "앨리는 시각 장애인 이용자들을 직접 만나 들었던 불편과 목소리를 바탕으로 개발한 도구"라며 "누구나 제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과 문화를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