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2002년 1세대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XC90은 세계적인 SUV의 열풍을 겨냥해 개발된 볼보자동차의 플래그십 SUV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XC90은 ▲전동화 시대에 맞춰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사용자 경험 ▲새로운 프리미엄 소재 사용 ▲최상의 안락함을 위해 재구성된 실내 등 고객이 기대하는 플래그십의 가치를 모두 반영했다.
실내에는 새로운 11.2인치 독립형 센터 디스플레이와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Volvo Car UX가 탑재된다. 운전자의 주의 분산을 최소화하고 도로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맵 모빌리티와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기본으로 네이버의 자동차용 웨일(Whale) 브라우저가 새롭게 적용된다.
국내에는 ▲1회 충전 시 최대 56㎞까지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최고 출력 462마력(엔진 317마력, 전기모터 145마력, PS기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최고 300마력 출력의 48V 가솔린 기반 마일드 하이브리드(B6) 로 출시된다. 모두 2종 저공해 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에만 적용되던 에어 서스펜션이 이번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B6) 울트라(Ultra) 트림에도 기본 적용된다.
판매 트림은 ▲플러스(Plus) ▲울트라(Ultra)로 구분돼 출시된다. 판매가는 8820만원,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울트라 트림은 9990만원이며, T8 울트라 트림의 경우 1억1620만원으로 책정했다.
신형 XC90의 사전 예약은 전국 39개 전시장을 통해 진행되며 본격적인 출고는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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