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3월 서울 강남구 IST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 수상 인터뷰에 참석한 그룹 더보이즈(THE BOYZ) 주학년. /사진=스타뉴스
그룹 더보이즈 출신 주학년(26)이 성매매 혐의와 관련해 불송치 처분을 받았다.

지난 2일 스타뉴스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주학년의 성매매 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성매매) 혐의에 대해 불송치 처분을 내렸다. 경찰은 고발인의 고발 내용에 대해 인터넷 기사에 근거한 것으로 수사를 개시할 구체적인 사유나 정황이 불충분하다고 봤다.


주학년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2017년 10인조 그룹 더보이즈로 데뷔해 서브 보컬로 활동해온 가수다.

주학년은 지난 5월 말 일본 도쿄 프라이빗 술집에서 일본 AV 배우 아스카 키라라와 만남을 가진 사실이 알려졌다. 주학년은 이 여파로 더보이즈에서 탈퇴했고 소속사인 원헌드레드와도 전속계약을 해지당했다.

이외에도 주학년이 아스카 키라라와 성관계를 맺고 화대를 건넸다는 의혹도 한 매체의 보도에 의해 알려지기도 했다. 다만 주학년은 성매매 의혹은 완강히 부인했다. 이외에도 주학년은 소속사의 전속계약 해지와 성매매 혐의 고발에 대한 의문점을 제기하며 고발인을 무고죄로 고소할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주학년이 아스카 키라라와 성관계를 맺고 화대를 건넸다는 의혹도 한 매체의 보도에 의해 알려지기도 했다. 다만 주학년은 성매매 의혹은 완강히 부인했다. 이외에도 주학년은 소속사의 전속계약 해지와 성매매 혐의 고발에 대한 의문점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주학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한 기자를 상대로 한 10억원 손해배상 청구 소장을 공개하며 "인생을 망가뜨리려는 거짓 기사, 도대체 무엇 때문에 그러셨나. 법정에서는 진실을 밝혀달라"고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