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3일 리포트를 통해 LG생활건강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7234억원,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 18% 감소한 수치다.
화장품 부문은 매출액 7141억원, 영업이익 468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36% 감소한 규모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면세와 방문판 등 전통 채널 축소와 글로벌 마케팅 투자로 화장품 부문 수익성 하락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면세점을 비롯해 방판 등 전통 채널의 외형 축소도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생활용품 부문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4% 증가한 5403억원, 영업이익은 5% 증가한 35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정 연구원은 "북미 닥터그루트, 일본 유시몰 등 프리미엄 제품군 글로벌 매출 확대 중"이라고 했다.
다만 "음료의 경우 매출액 4690억원, 영업이익 476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성수기임에도 비우호적인 날씨와 소비 위축 영향으로 매출 감소 및 원가 부담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신사업과 글로벌 매출 확대를 통해 실적 회복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연구원은 "국내 H&B(헬스엔뷰티) 부문, 온라인 채널, 브랜드 힌스 등이 고성장 중"이라며 "LG전자의 홈 뷰티기기 '프라엘' 사업을 양수하며 미용기기 사업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매출 부문은 "중국 매출은 1621억원으로 추정하며 북미는 아마존 중심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신사업과 글로벌 매출 확대 전략을 구사해 나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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