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관광의 미래, 감성과 로컬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2개의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바이어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하여 폭넓은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천시는 이번 홍보관에 △다양한 관광자원·지역 특산품 전시 △주요 축제 홍보 △포토존 설치 △이천관광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천시 곳곳을 홍보할 계획이다.
◇'2025년 제3회 이천펫축제' 9월13일 개최
이천시가 2025년 제3회 이천펫축제가 오는 9월13일 이천도자예술마을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어질리티 전국대회'를 시작으로 2일간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어질리티(Agility) 경기는 반려견과 반려인(핸들러)이 한 조가 돼 허들, 터널, 시소, 테이블 등 장애물을 통과하여 가장 빠른 시간에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장애물 달리기로 반려인들에게 인기 있는 대표적인 독 스포츠다.
축제에서는 아이 컨택트 대회, '달려갈개' 반려동물 미니운동회, 무료 건강검진, 미용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행사 장소인 이천도자예술마을과 연계한 예술로62마켓 등 도자공예 관련 플리마켓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제55회 경기도공예품대전'서 단체부문 우수상
이천시가 '제55회 경기도공예품대전'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했으며 도내 25개 시군에서 총 351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이천시는 이 중 33점을 출품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입상작은 여주 경기생활도자미술관에서 1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전시된다. 특히 특선 이상 수상작은 다음 달 열리는 '제55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 경기도 대표로 자동 출품돼 전국의 우수 공예품들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저작권자 © ‘재테크 경제주간지’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