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조선업과 2차전지 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ETN 4종을 상장했다. 사진은 ETN 홍보 이미지./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조선업과 2차전지 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ETN 4종을 상장했다.

21일 삼성증권은 iSelect 조선 TOP10 TR ETN과 KRX 2차전지 TOP10 TR ETN을 상장시켰다고 밝혔다. 이들 ETN은 해당 업종을 대표하는 10종목으로 구성한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선 ETN은 선반 건조, 엔진 및 기자재 관련 10종목으로 구성한 iSelect 조선 TOP10 TR 지수를 추종한다. 국내 조선업 기대감에 맞춰 지수를 그대로 따르는 ETN과 2배 추종하는 레버리지 ETN으로 출시했다. 친환경 에너지 수요 확대에 따라 선박 수요가 높아진 영향이다. 연 운용보수는 일반 ETN 0.25%, 레버리지는 1.50%다.

2차전지 ETN'은 최근 업황 조정 속에 중장기적 성장성에 주목해 출시했다. 2차전지 대표 10종목으로 구성한 KRX 2차전지 TOP10 TR 지수를 추종한다. 해당 ETF도 지수를 그대로 따르는 ETN과 2배 레버리지로 나뉘며 연 운용보수 역시 각각 0.25%, 1.50%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조선업은 업황 사이클 본격화가 기대되고 2차전지는 중장기 핵심 테마로 여전히 주목받는다"며 "업종 내 대표 종목 중심으로 조선업과 2차전지 전반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밝혔다.